툭툭기록 _ 브랜드가 자리 잡는 순간
포지셔닝(Positioning)
소비자의 마음속에
우리 브랜드가 어떤 위치를 차지하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전략.
마케팅 대상(기업·제품·상표)이
잠재 고객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되도록 설계하는 일.
예시로 말하자면:
다이소 — “가성비 최고, 저가 생활용품의 대명사”
→ 저가 + 실용성으로 강력한 포지셔닝 성공
브랜드는 단지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,
기억되는 방식이다.
포지셔닝은 선택이 아니라,
존재 이유다.
👉 하루하루앎_포지셔닝 글 보러가기
https://blog.naver.com/sparrow311/223855530039
하루일일 앎. 0505 포지셔닝(Positioning)
포지셔닝(Positioning) “마케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, 기업ㆍ제품ㆍ상표 등의 마케팅 대상...
blog.naver.com
#포지셔닝전략 #브랜드기록 #마케팅개념 #지식큐레이션 #하루일일앎 #감성기록 #실무아카이빙 #유통관리사2급 #디지털마케팅 #AI마케팅트렌드 #감성아카이빙 #무거운툭툭
사업자 정보 표시
콕닷컴 | 신혜민 | 경기 이천시 서희로 60번길 9 3층 와인앤쿡 | 사업자 등록번호 : 126-20-87404 | TEL : 010-4593-9669 | Mail : wineqok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11-경기이천-62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'앎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하루하루 앎.디지털 광고의 종류와 클릭 수 지표 (1) | 2025.05.19 |
---|---|
브랜드가 머무는 이유, 테넌트 (2) | 2025.05.19 |
오늘의 앎 – 이청득심 (以聽得心) (0) | 2025.05.19 |
📂 툭툭툴. AI 이미지 생성 툴 & 프롬프트 참고 아카이빙 (3) | 2025.05.18 |
Scrambled Merchandising _전략 메모 (0) | 2025.05.18 |
툭툭기록 _ 흐름을 잇는 소비, 옴니채널 (0) | 2025.05.17 |
하루일일 앎_ 쇼루밍과 웹루밍, 절약의 루틴 (0) | 2025.05.17 |
툭툭지식 0517_Category Killer란 이런 거다 (0) | 2025.05.17 |